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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SUV 타이어 교체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후기

by OneThreeThree 2024.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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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을 출고하고 3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키로수는 28,000Km지만 운전스타일에 문제가 있는지
언덕에서 정차 후 가속 시 앞바퀴가 헛돌면서 언더스티어 현상 있어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조심하면서 더 운행해도 될 것 같지만 한 달에 한번 고속도로를 운행하는데 불안한 마음으로 운전을 하고
싶지 않아 교체를 결정.
동호회를 찾아보면 위치교환하시면서 6만 킬로 넘게 타시던데...
제가 차에 너무 무관심했었나 봅니다.
 

1. 믿을 수 있는 정비소

 
예전에 반포에서 직장생황을 할 때 양재에 위치한 T스테이션으로 정비를 다녔습니다.
인천에서는 먼 거리였지만 방문해 정비를 했었지만 더 먼 하남으로 샵이 이전하면서
새로운 업체를 찾아야 했습니다.
 
샵 사장님께서는 미국에서 정비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생활하시다가 한국으로 넘어오셔서 샵을 운영하셨는데
다른 샵에서는 확인하지 않고 그냥 지나쳐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사소하고 번거로운 일들을
모두 체크하고 넘어가시는 고지식한 메키닉이었습니다.
사장님을 통해 타이 어어에 대한 지식도 많이 알게 되었고
엔진오일이나 케미컬류 등 제 기준에서는 믿을 수 있게 정비를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운전은 제 생명보다 타인의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이동수단이기 때문에 잘 정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 부합하는 샵을 찾는 일이란 정말 힘든 과정이 필요합니다.
정비를 받아보고 결과를 확인하고 불필요한 의견을 조율해봐야 하니까요.
 
대부분 정비사분들이 소수의 잘못된 서비스 마인드로 고객을 상대하기에 함께 비난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일은 부단 차량 정비소에만 의 일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2. 타이어의 선택, 가격 조사

가격이 비싸지 않고 무난한 SUV타이어를 검색했습니다.
많은 타이어들이 있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적당한 가격에서의 판매량이 가장 많은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많은 사용기들과 만족도가 높아 보였기에 선택했습니다.

 
이전 차량까지는 시즌별로 타이어를 고체 하면서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사계절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한국타이어 공식홈페이지에서 제 사이즈 (235/55/R19)
가격은 175,200 * 2EA 교체 시 타이어 비용만 350,400원
탈 부착 및 밸런스 작업 포함 가격입니다.

 

 
주말에는 일정이 있어 평일 퇴근 후 교체를 하기 위해 T스테이션을 찾았지만 인천대공원까지 갈 수 없어
길병원 사거리 기준 타이어 관련 정비소에 전화로 문의하였고 화들짝 놀라게 됐습니다.
 
총 3곳에 전화했는데 한 짝당 교체비용이 20만 원에서~28만 원까지였고 특정 프로모션 타이어를 추천해 주시더군요.
온라인으로 검색했을 때는 최저가를 표방하고 3+1 행사를 하며 많은 좋은 리뷰들이 있던 곳이 가장 비싸게 안내해 주셔서
놀라웠습니다.
 
타이어의 유통구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지만전화로 소모적인 일은 그만하자 생각하고 브랜드 정비소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어센터도 알아보니 가격이 괜찮더군요.한 짝당 교체비용 8,000원 타이어 2짝 교체 시 339,800원 + 16,000원 = 355,8004짝 교체 시 50,000원 할인 가능.나름 자체 워런티도 보장해 주고요.


 
 
 
하지만 시즌이라 그런지 예약이 2주 후에나 가능했기에 P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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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격국 돌고 돌아 친구 카센터

타이어 가격조사를 한 이유는 카센터를 운영하는 친구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친구는 타이어 전문샵이 아니고 동네 작은 카센터였기에 타 전문업체보다 저렴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알아보고 결정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친구의 카센터는 인천시청 주변이기에 집에서 매우 가까웠고
전화로 조사를 하면서 그냥 친구에게 교체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티스테이션 가격 수준에서 교체를 진행해 줬습니다.

 



  

4. 편마모 얼라이먼트

카니발 KA4의 출고타이어는 컨티넨탈 크로스컨텍트 rx입니다.
온라인에서 20만 원선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죠.
앞바퀴 2짝만 교체를 예정으로 2만 8 천운행 상태의 타이어로 마모된 상태를 보면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할때 밀리는 현상이 이해 됐습니다 회전시 받게되는 하중이 사이드로 몰리게 되는데 마모상태를 보니 그 이유를 알거 같군요.
 

 
오른쪽 앞 타이어인데 편마모가 매우 심합니다.
인천에 올라오기 전 얼라이먼트 작업을 했는데 이상할 정도로 심합니다. 편마모가 심하고 얼라이먼트에

문제가 있었기에 슬립현상이 발생한 것 같다는 확신이 듭니다.
 
새 타이어와 비교
 

 

교체 후

 

 
교체후기는 여기서 끝내구 두짝만 교체해서 체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겠지만 사용하면서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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